: 엉덩이 둘레로 산출하는 거라 엉덩이 크면 걍 수치가 높게 나온다 함.
루머유포 ㅈㅅㅈㅅ 하여간 유튜브 허위정보 환멸난다!! 허리둘레를 엉덩이둘레만큼 나누는 거라고 함. 그니까 실제 복부비만이 아니더라도 엉덩이가 작으면 수치가 높게 나옴!!

예를 들어

다음 검색 '복부비만율 계산기' (*비만'률'은 틀린 표기, '율'로 표기해야 맞다.)

이렇게 엉덩이가 크거나 골반이 넓으면 복부비만율이 낮게 나옴.
그리고 왠지는 모르겠지만 같은 수치여도 남자가 더 비만률이 낮은 걸로 나온다.
(왜...요??? 체지방률이라든지 보통은 여자가 수치가 더 높아야 정상인데 이건 좀 특이하다. 검색해도 딱히 신뢰가는 설명이 없고 복부비만율이 높으면 안 좋단 얘기뿐)

한마디로 건강이랑 큰 관련 없고 미관상 중요한 수치다. 왜냐하면 골반이 넓거나 엉덩이가 큰 사람의 경우 배가 많이 나와도 상대적으로 날씬해보이기 때문에 복부비만율도 낮게 나온다.
물론 수치가 1넘어가고 이러면 심각하기야 하겠지만.. 그건 눈으로도 알 수 있다 ^^
그렇기 때문에 평범한 사람이라면 인바디에 복부비만율 좀 높게 나왔다고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중요한 건 내장지방. 10레벨 넘어가면 (두자리수 넘어가면) 관리가 시급한 레벨.
이건 따로 검진을 받거나 이렇게 인바디 측정하지 않고서야 죽었다 깨어나도 알 수 없는 수치기 때문에 내일이 없는 것처럼 음식 마구 먹는 사람은 반드시 관리가 필요하다.

피하지방에 비례하는 거기때문에 마르고 건강한 사람도 7까지는 나올 수 있음

*피하지방 : 흔히 우리가 말하는 지방. 이게 많을수록 사람이 뚱뚱해보임
*내장지방: 내장 사이사이에 껴있어서 우리가 실제로 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는 지방. 그런데 이게 많으면 건강이 위험해지기 시작함

한의사 유튜버에 따르면 내장지방은 사실 식습관 때문이라 찌기도 쉽고 빠지기도 쉽다고 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