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는 유라시아 대륙의 나라 중 하나로
위치는 중동쪽이다. 그러니까 아래에는 아프리카 대륙이 있고 좌측은 유럽, 우측은 아시아(러시아 및 중국, 우리나라 등)가 있다.

조지아는 유튜브에 검색하면 세계 테마 기행에나 나올 정도로 익숙지 않은 나라인데 어른들은 '와인의 본고장'으로 알고 계시는 경우가 꽤 많다고 한다.

인스타그램 '조지아여행' 검색 결과 화면

그래서인지 인스타그램에도 조지아 여행하면 미국의 조지아 지역과 헷갈려서인지 뒤에 조지아 국기를 박은 해시태그가 나온다 ㅋㅋ

조지아의 특장점은 물가가 매우 싸다는 점인데 가령 체리를 1kg 살 경우 우리나라 돈으로 2000원 정도밖에 하지 않는다고 한다. 화폐 단위조차 예쁜데 '라리'라고 함ㅋㅋㅋ (여기서 우리나라의 초코송이도 파는데 가격이 4라리 정도라고 함ㅋㅋ) 이것도 터키와 비슷하다~~ 터키의 화폐 단위는 '리라'

거기에다가 풍경은 스위스 느낌이 남.
정치적, 문화적으로 유럽 국가로 인식될 정도로 유럽과 매우 흡사한 분위기지만 물가는 저렴하니 여행하기엔 이만한 나라가 없다. 그래서 퇴직 후 한 달 살기 나라로 각광 받고 있었는데 코로나가 터져버림,,

과거에 소련 연방국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나라 라면이자 러시아인들의 소울푸드 '도시락 라면'을 마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한다 ㅋㅋ

독자적인 언어와 문자를 사용하며 조지아어로 조지아는 '그루지야'라고 발음하며 다음과 같이 표기한다.
საქართველო [그루지야]

이는 매우 드문 경우인데,
왜냐하면 전세계 언어의 수는 약 6000개지만 이를 표기하는 '문자'는 겨우 66종류 정도밖에 안되기 때문이다.
(이 와중에 있는 것이 한글 ^^ 나라마다 고유의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도 드문데 고유의 문자까지 사용하는 개쩌는 나라가 바로 우리나라다 이거예요~~~~~)
예를 들면 베트남어는 알파벳 로마자를 바탕으로 성조를 곁들여 표기하는 방식이다 xin chào[신쨔오](안녕하세요)~~~
아무튼 이 얼마 안되는 전세계 문자 중 하나가 조지아어의 조지아문자다.

그래서인지 조지아에서는 영어가 잘 통하지 않는다고 한다.
왤까? 영어를 안써도 잘 먹고 잘 살 수 있나? 분쟁지역인가? 아직 그것까진 검색해보지 않았다.

인스타그램 - georgianfood 검색결과

그루지야(조지아) 음식
튀니지식 요리인 샥슈카(통용:에그인헬)와 매우 흡사한 모습을 보인다.
아무래도 터키 인근이다보니 음식 양상도 비슷한듯 하다.
딱 봐도 존맛각..
가장 많이 보이는 사탕묶음 모양의 빵 요리는 조지아의 국민음식인 khachapuri [하차푸리]라고 한다.
러시아에서 매우 유명하다고 한다.

https://ko.m.wikipedia.org/wiki/%ED%95%98%EC%B0%A8%ED%91%B8%EB%A6%AC

하차푸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자리야식 하차푸리

ko.m.wikipedia.org

하 딱봐도 존맛각

여행가려면 항공편만 130만원 정도 든다고 한다.
직항은 안알려진만큼 당연히 없기 때문에 중국의 북경이나 러시아의 모스크바를 경유해서 가야한다고 함.
근데 인터넷에서 80만원에 항공편을 마련한 사람도 봤다~~
그래서 비행시간만 약 22시간 걸린다고 한다ㅋㅋ
(유럽이 길어야 14시간...)

언제 가 볼 수 있을까..?
엄마 모시고 꼭 가보고싶다~~💙
내가 좋아하는 체리가 1kg에 2000원이라니~ㅠㅠ~~~
풍경도 스위스 뺨치고 정말 좋아보인당~~

#조지아음식 #조지아여행 #조지아위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