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에 유투버 '독고리' 인강으로 첨 듣는 개념을 싹 정리하고 이번엔 유동균 샘 인강 신청했다가
핵심 개념 정리 2과목만 3개 정도 듣고

정말 안되겠다 싶어서 검색하다가 요즘 대세 'IB 96' 일명 김숙샘 강의 5시간짜리 듣고 가서 필기에 드디어 ^^.. 붙었다!ㅋㅋㅋㅋㅋ
(아 왜 김숙이냐면 코미디언 김숙이랑 목소리도 말투도 개똑같다 ㅋㅋㅋㅋㅋ)
무엇보다도 위트 있는 그 멘트들에 정말이지 쓰러져..
설명하다가 어떤 문제는 보자마자 '이거는 1번이죠~' 이러면서 정답 골랐다가 멈칫하시더니 '저처럼 성질 급한 사람들은 이렇게 틀립니다!' 하면서 다시 다른 보기들 설명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긴 지점은 바로 직전에 설명할 때 이런 식으로 헷갈리면 안된다 말하심 ㅜㅜ

진짜 웃기고 이거 말고도 특별히 억지 쓰며 웃기려고 하지않아도 멘트들이 한번씩 사람 자체가 센스있는게 마구 느껴짐..

1과목은 1월에 들었던 거라 거의 까먹어서 1.2배속이나 1배속으로 듣고,
2과목부터는 유동균샘 인강으로 배웠던 내용이 많아서 2배속으로 들었다.

그리고 기출만 돌리면 된다? 응 X나 옛말이죠~^^
자리 잘 걸리는 거 아닌 이상 광탈임 ㅗ
2과목(스프레드시트:엑셀) 은 기출에서 진짜 거의 안나옴ㅋㅋㅋㅋㅋ

덕분에 전날 정리 잘하고 붙었당 ^^~
김숙샘 감사합니당~~❤❤

https://youtu.be/xHT7g4rLurk

개지루해보이는 썸네일이지만 이게 진짜 와 레전드임


독고리 : 스프레드 시트 함수 비교할 때 예시가 적절하지 않아서 이해하기에 오히려 어려움. 이거 준비할 때 옆에서 선생님을 잘못 고른거 아니냐고ㅠㅋㅋㅋㅋㅋ
유동균 샘 (아이티 버팀목) : 예시가 자세하고 정석대로 설명해주심. 기초 설명부터 안듣고 핵심 기출 푸는 것만 들어서 전체적인 정리하기엔 양이 많아서 버거웠음.
IB 96 (김숙샘) : 개웃김 걍 2급 준비생은 이거 봐라,, 간결하고 이해가 쏙쏙 잘 됨. 물론 앞서 강의들을 들었기에 이해가 쉬웠을 수도..^^

요즘은 균샘이 젤 뜬다는데 난 걍 이름이 안땡겨서 안봄..

시나공 기본서 쓰고 cbt 사이트에서 막판에 3개년 기출 모의고사 한 번 풀고 시험 보러 감~~~
시나공 기본서에서 오래된 기출문제는 안보는게 좋음
절대 안나옴

생각할수록 김숙샘이 진짜 자격증 전문이고 핵심내용만 탁탁 집어주는 한국형 강사인듯

사랑해요~!

+)
나는 정석대로 준비하는 게 좋아서 준비기간은 필기, 실기 둘 다 유동균샘이 안내해주는 유투브 보고 따져서 준비했다.
블로그에서 '이틀만에 합격!', '하루만에 합격!' 이러는 거 보면 걍 답이 없음 ^^ 무슨 시험이든 1타 강사가 산출한 준비 시간만을 따라가는 것이 정답임~ 며칠 기준 말고 '시간' 기준으로 준비하는 게 중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