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남돌 거북목 이대로 괜찮은가?' 라는 글을 보고 숨 못 쉬고 웃다가 내 거북목도 본격 고쳐보기로 했다!

*'남돌 거북목 이대로 괜찮은가?' 거북목 고찰 글
https://goyourdol.postype.com/post/9829271

남돌 거북목 이대로 괜찮은가?

차마 그들의 거북함 (disgusting (X) turtle (O)) 을 도저히 눈 뜨고 봐줄 수 없어 쓰게 된 글입니다.  사실 남돌 사이에서 거북목 아닌 사람 찾기가 더 힘들지만 21세기 현대인인 것을 감안해서 약간의

goyourdol.postype.com

무려 유료 부분까지 있는 통찰력이 대단한 글(거의 사설급)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모든 거북이들이 꼭 다 봐야함 ㅠㅠ

정말 바로 거북목 스트레칭 찾아보게 됨ㅋㅋㅋ
일단 저 글에 나온대로 귀와 어깨가 일직선인지 확인하고, 자세를 스스로 옆면을 촬영해서 현재 자세와 교정 후 원하는 자세를 찍어보았다.

그리고 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알맞은 거북목 스트레칭을 검색했는데 빡빡이 아저씨밖에 안나와서 고민하다가.. 최근에 많이 챙겨본 자세요정 영상 중 거북목 관련 영상을 봐뒀던 게 있어서 틀어봤다!

https://youtu.be/kgCj8UUEWjU


와우 옷도 안갈아입고 요가매트 펴서 따라하는데 무려 땀이 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분짜리 영상이다! 매일 매일 이 영상 보고 따라하고 근력운동 할 때도 교정 자세 유지하면서 운동하면 금방 개선 가능할 것 같다!! 화이팅!

1단계 : 현재 나의 목과 어깨 상태를 앞면, 옆면 사진을 찍어 기록한다.
*보통 거북목이나 일자목의 경우 굽은 어깨(라운드 숄더:어깨가 말려 굽은 증상) 증상도 상당히 심하기 때문에 어깨를 먼저 교정해야한다.

2단계: 목과 어깨의 이상적인 자세를 공부한 뒤 원하는 유튜브를 찾아 (나의 경우 자세요정 거북목 스트레칭) 자세를 유념하며 매일 동작을 한다.

지방량이 많을 경우 체형 자체가 잘 드러내지 않기 때문에 식단 조절과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도 필수!

자세요정은 자격증 없는 일반 유튜버가 아니라 필라테스 강사임과 동시에 물리치료사기 때문에 공신력 있는 유튜버라서 추천한다!

+ Recent posts